호텔의 최저가 보장 제도에 대하여. (BRG:Best Rate Guarantee) 추가 할인을 받자! by 젝토스



호텔 뿐만이 아니라, 많은 온라인 예약센터 및 온라인몰에서 시행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이것은 되도록 자신들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예약을 유도하는 제도 입니다.

소비자도 공급자도 중간 유통이 적을 수록 윈윈이 되므로, 공급자의 마진의 버퍼 용량 내에서 이러한 제도와 프로모션이 운영될 수 있습니다.

(다른 포스팅에서 설명 드렸지만, 중간 공급자인 예약 대행사의 버퍼보다 직접 예약의 경우 버퍼가 훨씬 큰 것이 당연합니다. 즉, 직접 예약하는 것이 가장 보상의 잠재력이 큰 방법입니다.)

물론 이 제도를 이용하여도, 지불한 요금에 맞는 포인트 적립이나, 유효숙박/투숙(QN/QS)가 이루어 집니다.

따라서, 어느정도 한 두가지 우물(체인)만 파실 준비가 되신 분들이라면, 예약할때마다 무조건 이용을 고려하셔야 겠습니다.



호텔 체인의 경우 대부분의 체인들이 채택하고 있지만, 그 명칭 및 내용이나 방법은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그에 따라 난이도와 보상도 천차 만별입니다.

이곳에서는 대표적인 호텔 체인들의 최저가 보장 제도들의 소개를 함과 동시에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각 체인의 링크는 최저가 보장 제도의 Terms & Conditions에 해당하는 링크입니다.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참고하세요.


공통조건으로 BRG 대상이 될 수 있는 경쟁사의 요금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모든 예약 조건이 동일해야합니다. 투숙날짜/투숙기간/룸&침대타입 및 뷰/취소조건(선불이냐 취소가능)/동일한 혜택(조식이나 라운지 및 기타 서비스)/투숙객 숫자 등 입니다.
 * 대행사의 경우 취소가 일정 수수료를 내고 가능하거나, 무료취소가 가능한 시점이 공식 홈페이지랑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원칙적으로 모두 불가능합니다.
 * 예약 투숙 기간 중 일부 날짜만 경쟁사가 저렴하고, 전체가 큰 차이가 없다면, BRG가 불가능합니다. 쪼개서 예약하고 따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 원칙적으로 경쟁사의 패키지 요금은 모두 불가능합니다. 즉 ADV(선불요금)이나 BFR(best flexible rate. 일반 취소 가능 요금) 정도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본사에도 있는 동일한 패키지라면 가능한 경우도 많습니다.

환율 변동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는 가격차는 BRG 대상이 아닙니다. (체인에 따라 통상 요금의 1% or $1 이상 차이를 명시한 곳도 있음.)

공공에게 공개되고, 확정된 요금이어야 합니다. 협상 가능한 요금이나, 특정인/특정집단에게만 할인하는 요금은 BRG 대상이 아닙니다. 따라서 쿠폰 사용 가격이나, 호텔 관계자가 따로 제공하는 요금 등도 당연히 불가능합니다.

예약과 동시에 즉시 예약 확정이 되는 경우여야 합니다. 시간차를 두고 대기(On-request)를 기다려야하는 경우에는 불가능합니다.
* 상당수의 예약 대행사들은 Prepaied-Voucher를 사용하고 있고, 이는 역시 BRG 대상이 아닙니다. 초심자 분들은 구별하시기 힘들 수 있지만, 해당사의 T&C에서 "voucher"를 검색하시면, 그 사용 유무를 알 수 있습니다.

해당 체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먼저(!) 예약을 한 후에, BRG 신청할 수 있으며, 예약 후 일반적으로 Claim을 24시간 이내에 제출해야만 합니다. (몇몇 체인의 예외가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선불요금의 경우 BRG claim이 실패하더라도, 돈은 이미 지불된 것입니다. 위험을 짊어져야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체크인 24시간 이전에 제출해야합니다.

⑥ Claim을 처리하는 담당자가 실제로 요금 차이를 확인 가능해야합니다. 보통 claim form에 해당 가격이 적힌 링크를 복사해서 제출하게 됩니다. 호텔 입장에서는 당연하지만, 조금 치사(?)할 수 있는 점이, claim 제출과 확인 사이의 시간 간격 때문에 실패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그 사이에 경쟁사 해당 요금이 올랐다면, 혹은 사라졌다면, BRG는 실패입니다. (예약을 하면 당연히 공실율이 줄어드는데, 본인의 예약 자체 때문에 요금이 오를 수도 있습니다.)

⑦ 장기 투숙 요금 (일반적으로 30박)은 BRG 대상이 아닙니다. T&C에서 이를 제한하지 않는 체인이라 하더라도, negotiable 요금으로 보아, 해주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1. IHG (Intercontinental Hotel Group) 의 BPG (Best Price Guarantee)
https://www.ihg.com/rewards/us/en/customer-care/lowest-internet-rate-terms-conditions



보상 : 해당 투숙 예약의 첫 날 무료(1박 일 경우, 완전 무료가 됨. 나머지 숙박은 경쟁 최저가 요금의 평균으로 맞춰짐.)
* 일본의 ANA 계열 호텔들은 BRG 대상이 아닙니다.
* 경쟁요금은 반드시 해당 투숙 호텔와 같은 통화로 결제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한국호텔의 경우 경쟁사에서도 원화로 결제가능해야함. 비교도 원화로 함.)
* 패키지의 요금들도 공식적으로 조건이 같다면 인정해 줍니다. 물 한 병이라도 더 제공한다는 명시된 조건 차이가 있다면 인정하지 않습니다.
* 같은 날짜, 같은 경쟁 사이트에서 BRG는 하나만 됩니다. (취소 가능 예약으로 문어발 신청을 막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 다른 호텔이라도 50마일 이내의 IHG호텔에 연속하여 숙박한다면, BRG 성공하여도, 연속된 모든 숙박의 첫 날만 무료입니다.










2. SPG (Starwood Preferred Guest) 의 BRG (Best Rate Guarantee)
http://www.starwoodhotels.com/bestrate/terms.html

보상 : 경쟁요금에서 10% 추가 할인 or 투숙 당 2000포인트 적립 
* 실제 예약하기 전에도 신청 가능합니다. 단, 수락되었다면, 24시간 이내에 예약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 체크인 24시간 전에 claim 제출해야합니다. 비영어권 SPG 공식홈페이지를 이용한 경우에는 체크인 48시간 이전에 claim을 제출해야합니다.
* 같은 주(week), 같은 지역(주로 도시)에서 2번 이상의 서로 다른 SPG 예약에 대한 BRG를 할 수 없습니다. 즉, 4월 1일에 W서울에 대한 예약과 BRG를 신청하였는데 4월2일에 웨스틴조선서울 예약에 대한 BRG를 할 수 없습니다. (예약 자체는 됩니다.) 이는 여러번에 나누어서 BRG를 성공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3. Marriott 의 LNF (Look No Further)
http://www.marriott.com/hotel-prices/travel.mi


보상 : 경쟁요금에서 25% 추가 할인
*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경쟁사가 Prepaid Voucher 타입이라도 BRG 해줍니다.
* 메리어트 자체 요금과도 BRG가 가능합니다. 예약 후 24시간 내에 오히려 공시 요금이 내려갔다면, 이것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선불요금이라도 BRG에 성공하게되면, 취소 가능으로 바뀝니다. 일단 Marriott의 요금이 선불 라도 대부분 24시간 전까지는 무료 취소가 가능하다는 점과 함께라면, 대단히 접근성이 좋습니다.(물론 예약전에도 가능한 SPG나 Hyatt 수준은 아닙니다만 다만 몇몇 프라퍼티에서는 무료 취소가 불가능한 선불요금만이 있습니다.




4. Hiltion Honors 의 BRG (Best Rates Guarantee)
http://hiltonworldwide.hilton.com/en/ww/ourbestrates/terms.jhtml

보상 : 경쟁요금에서 $50 추가 할인. 미국/캐나다/멕시코/푸에르토리코 호텔에서는 $50 수표로 추후 제공.
* Claim이 전화로도 가능합니다. -> 1-800- HILTONS (International: 00 800 888 44 888)
        (즉시 확인 요청 가능하니 장점이라고 볼 수 있군요.)




5. Accor Hotels 의 BPG(Best Price Guarantee)
http://www.accorhotels.com/gb/garantie/conditions.shtml

보상 : 경쟁요금에서 10% 추가 할인.
* 체크인 72시간 전에 이루어져야한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특이사항 없습니다.




6. Hyatt의 BRG (Best Rate Guarantee)
http://www.hyatt.com/hyatt/specials/offers/offer-details_hotels_20.jsp?offerId=40501986&icamp=hy_brg_footer_en&language=en

보상 : 경쟁요금에서 20% 추가 할인.
* SPG 처럼 실제 예약하기 전에도 가능합니다. 물론 성공 후, 24시간 이내에 예약을 해야 유효합니다.
* 자동화 Claim Form이 없습니다. 즉 인터넷으로 신청 불가능하고, 전화로만 가능합니다.
        1-888-96 HYATT (1-888-964-9288) or 402-593-5445




7. Wyndham 의 BRG (Best Rate Guarantee)
http://www.wyndham.com/deals-discounts/guaranteed-best-rate/guaranteed-best-rate-terms


보상 : 경쟁요금에서 10% 추가 할인.
* 체크인 48시간 전에 제출해야 합니다.
* 타 프로모션/할인과 중복해서 보상 받을 수는 없습니다.










<Tip>
* 일견, IHG의 제도가 가장 강력하고 매력적으로 보이지만, 조건이 매우 까다로워, 실제로 성공하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 반면, SPG 경우 보상은 크지 않지만, 접근성이 좋습니다.
* Marriott의 경우 LNF를 처리하는 직원들의 편차가 커서, 안 될 것 같은 것도 성공하기도 합니다.
* 구글링으로 발품을 많이 팔 수록, 숨겨져 있는 낮은 가격을 찾을 가능성이 커집니다.
* 운이 좋다면 Kayak 등 예약 가격들을 모아서 한꺼번에 보여주는 곳에서 찾을 수도 있지만, 이런 곳들은 체인에서도 모니터링이 쉽게 가능하여, 보통은 힘듭니다.
* 그런 곳에도 없는 마이너한 곳들을 찾으십시요. 예약 조건만 공공에 오픈되어 있다면, 특정 국가의 로컬 사이트들도 상관이 없습니다. (IHG의 경우는 대부분 안됩니다.)
* BRG가 실패했다 하더라도, 답장 내용을 검토해 보시고, 담당자가 잘못 이해한 내용이 있다면, 바로 다시 문의하세요.
*









<예시>는 Marriot 체인의 Look No Further 최저가 보장 제도를 활용한 예시입니다.


저는 다음 그림과 같이 JW Marriott Bangkok 에 2012/01/12 1박을 예약하였습니다.

일반 취소 가능 요금인 Regular Rate로, 요금은 5800++ 바트 입니다.


이제 Marriott 홈페이지 우측 상단 구석의 Site map을 누르고 Look No Further@Best Rate Guarantee를 누르시면, claim form이 보입니다.

Guest Information 부분은, 홈페이지에 로긴을 하신 상태로 작성하시면 자동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그 아래쪽을 잘 작성하셔야 하는데, 가격란에는 Marriot rate와 Lower rate found에도 둘다 텍스/봉사료 비포함으로 적는게 낫습니다. 만약 포함해서 적었다면 Comments란에 반드시 기입해주셔야, 불상사를 조금이라도 막을 수 있습니다. 날짜는 이전 날짜가 선택이 안되니 비워놓았습니다만, 위와 같은 예시라면 01/12/13을 선택해주셔야겠죠. (캘린더가 나옵니다.)

아래 경쟁 요금은 대부분 외부이므로 "Internet Web site other than an Official Marriott Web site" 에 체크를 하시고, 아래쪽에 링크를 복사해서 붙이십시요. 이때, 해당 경쟁 요금이 보이는 웹페이지로 바로가게 링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작성 후, Submit을 누르고 기다리면, 성공하든 실패하든 아래와 같은 답장 메일이 옵니다.



성공이죠? 5,800++ -> 3,020++ 이 되었습니다. 당시 2013년이라 2013/4026 프로모션 중인 기간이라, 사실 4,026->3,020이 된 것이지만,(답장 하단부를 잘 살펴 보시면 힌트가 있습니다.) 방콕 JW 메리어트를 텍스/봉사료 포함 12~13만원에 숙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른 프로모션들도 중첩이 되죠.
 
이 때, 저의 환산 비용은 무려 35,643원 ! 게다가 스위트룸! 링크

만약 BRG를 성공하지 못했다면 최소(4,026프로모션가) 3~4만원에서 많게는(정규요금 5,800++) 10만원 가량 더 주었어야 할 곳입니다.





핑백

덧글

  • 엉뚱이 2013/05/28 15:34 # 삭제 답글

    정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되는 글이 머리에 쏙쏙 들어오네요.. ㅎㅎ
  • 젝토스 2013/06/09 00:20 #

    ㅎ 여러가지로 시도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시시각각 변동이 있을 수 있는데, 제가 실시간 반영은 힘드네요.ㅠㅜ
  • acceptance 2014/08/23 15:39 # 삭제 답글

    재산 피해뿐만 아니라, 침입자에 대한 개인 보호. 자동차 경보 마찬가지로 차량과 내용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교도소는 수감자의 제어를위한 보안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http://www.acceptanceletter.net/
  • 홍홍홍 2014/09/27 11:50 # 삭제 답글

    저는 랭함 BRG 를 할껀데요... 비교싸이트들의 프로모션 적용 후 가격도 인정이 될까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