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공략 : 인터컨티넨탈(Intercontinental) - 유료 멤버쉽 앰버서더(Ambassador)에 대하여. by 젝토스

 호텔에 문외한인 분들이라도, 한 번 정도는 들어보셨을 익숙한 브랜드 중의 하나인, 인터컨티넨탈입니다.


 이 인터컨티넨탈 브랜드가 속한 체인(그룹)이 IHG(Intercontinental Hotels Group)로,

 

 전통의 Crowne plaza, Hotel Indigo, Staybridge Suites, Candlewood Suites 등과 많은 분들이 아시는 Holiday Inn (Holiday Inn Express는 컨셉이 다른 브랜드입니다.)가 체인에 속해 있으며,

 

 최근 중국발 호텔 광풍에 Hualuxe와 Evenhotels 가 체인의 신규 브랜드로 합류하였습니다.

 

 

 이 체인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조직화된 (organized) 그룹으로, 다른 체인의 멤버쉽들과는 차별화되는 독특한 멤버쉽 구조를 지닙니다.


 바로 그룹 전체에 통용되는 일반적인 IHG rewards club (PCR에서 최근 개명한 멤버쉽입니다.) 멤버쉽이 있고,

 

 그룹의 Intercontinental 브랜드에만 통용되는 Ambassador 멤버쉽이 있습니다.

 

 비록 메리어트에도 리츠칼튼에만 적용되는 세부 멤버쉽이 따로 존재하지만, Ambassador는 유료멤버쉽으로 출발한다는 것이 태생부터가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IHG에서는 일반 멤버쉽인 IHG rewards club은 자기회사에서도 홀대하고 관리를 잘 하지 않은 측면이 있었으나,


(사실 최상급인 Platinum 단계까지 얻기가 매우 쉬웠으므로, royalty를 고려한 혜택을 주기가 부담스러웠습니다.)


최근 이 멤버쉽의 상위등급 취득 문턱을 높이고,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방향으로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상세한 설명은 다음 기회에 하도록 하고, 본문에서는 Ambassador에 관한 설명 및 팁만 소개할 것 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의 링크와 T&C는 다음과 같습니다.


Ambassador : http://www.ihg.com/intercontinental/hotels/gb/en/ambassador


Ambassador T&C : http://www.ihg.com/intercontinental/hotels/gb/en/ambassador/terms-conditions


Ambassador
의 기억해 두실 중요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장된" 객실 업그레이드

무료 환영 과일, 선물, 생수 제공

1인 요금으로 2인 체류 가능 (1인과 2인의 요금 차이가 나는 호텔의 경우)

늦은 체크아웃 (4PM) 가능

유료 TV 프로그램(영화 등)의 1회 무료 제공

Ambassador Kit 발송 (신규 회원 10,000 IHG 포인트 바우쳐 +주말연박권 포함)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 가입 후 4~8주 이내에 가입 주소로 국제 등기로 날아오는 Ambassador Kit입니다.

구성품은 네임택 + 멤버쉽 카드 + 주말연박권(파랑) + 인사편지로 오인할 수 있는 포인트 바우쳐(빨간 동그라미에 홈페이지에 입력할 코드가 적혀 있습니다. 절대 버리시면 안됩니다.) 입니다.

 

여기에 Royal Ambassador (RA)는 다음 혜택이 추가됩니다.


객실 업그레이드는 최소 2단계. (보통 기본룸 예약시 club + suite를 받습니다.)

미니바(냉장고)의 음료 모두 무료(프라퍼티에 따라 주류를 포함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만, 대부분 포함됩니다.)

이른 체크인 (8AM) 가능

숙박 24시간 전 예약해도 객실 하나는 보장.(공식홈페이지에 빈 객실이 없어도, RA가 연락하면 해주게 되어있습니다.)

Royal Ambassador Kit 발송 (지인을 1년간 RA로 추천할 수 있는 RA share권 및 주말연박권 포함)

 

 


<1> 가입 - $200

 모든 일은 시작이 중요합니다. 아무렇게나 가입하실 수 있지만, (공식 홈페이지 등) 최초로 숙박을 원하시는 인터컨티넨탈 호텔 프론트에서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IHG 멤버쉽도 공유하므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최대한의 프로모션 코드들을 입력하고,(자세한 설명은 IHG 공략에서 하겠습니다.) 해당 인터컨티넨탈을 예약 후, 방문 당일, 프론트에서 Ambassador를 가입하시면, 추가적인 혜택 뿐 아니라 환율에서도 유리한 적용을 받습니다. 예시로 인터컨티넨탈 평창에서 기본룸을 예약한 뒤에, 체크인 당일 방문하여 Ambassador에 가입하시면, 해당 투숙에서는 관례로 2단계 업그레이드(Executive suite)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율에서도 호텔의 전신환 환율을 적용받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카드결제(개인 환전 수수료율 적용 + 카드사 수수료)를 하는 것에 비해 상당히 유리합니다.


* Royal Ambassador의 경우에는 2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A. 타인에게 RA share로 추천을 받는다 - 그냥 받기는 어렵고, 이베이등에서 600~700불 정도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 당연하지만 이 방법으로 RA를 획득할 경우, RA share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B. Ambassador 단계에서 승급한다 - Ambassador 멤버쉽을 등록 중이며, 해당 Ambassador기간 동안, IHG체인에서 60박이상, 그중에서 인터컨티넨탈에 20박이상, 최소 3가지 인터컨티넨탈에서 숙박하는 4가지 요건을 갖추어야합니다.

 

 

 


<2> 혜택 적용

상기 혜택들 중에서 공략이 필요한 혜택은 "객실 업그레이드"와 Ambassador Kit에 들어있는 BOGOF(주말1+1연박권) 입니다.


 

객실 업그레이드 : 호텔마다 객실의 단계는 천차만별입니다. 따라서 이 혜택을 효과적으로 누리기 위해서는, 숙박 예정인 호텔의 upgrade scheme을 잘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공식홈페이지에 나온 객실 순서가 업그레이드 순서는 아닙니다.) 원칙적으로 업그레이드가 보장이 되지만, 1단계인 경우가 대부분이고, 이의 경우 예약 2~3일 내로 공식홈페이지 예약 상태에 자동 반영 됩니다. 국내 호텔을 예로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너무 상위 스위트를 예약하는 경우에는 업그레이드 대상에서 빠질 수도 있습니다. (호텔 재량으로 제공할 수도 있지만, Presidential Suite 등은 정책적으로 제외 대상입니다.) RA는 2단계 업그레이드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코엑스 - Deluxe -> Elite Room with River View -> Club Superior

그랜드 - Deluxe -> Junior Suite -> Residence Suite

평창 - Standard -> Junior Suite -> Executive Suite


* 코엑스에서 RA라면 Club+Suite가 제공됩니다.

* 그랜드의 경우, Club Room은 혜택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Ambassador로 Club access를 받을 수는 없고, Club room 사이에서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ex>club junior suite 예약시 Club residence suite로)

* 평창의 경우 Standard와 Junior Suite 사이에 중간 가격의 Deluxe Room with Mountain View(스키시즌)이 존재하지만, 업그레이드 단계에서는 건너뜁니다.

* 상기 호텔 이외의 호텔에서 어떻게 업그레이드 되는지 잘 모르겠다 싶으면, 무조건 호텔에 연락해 보세요. 이메일이라도. 아니면 취소 가능한 예약을 하나 넣고 기다려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만, 시일이 촉박하면 쓸 수 없습니다.

* 업그레이드는 호텔 재량으로 추가적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만실인 경우, 어쩔 수 없이 제공하는 경우도 있고, 투숙객이 타당한 부탁을 하면 들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 제 예시에서도 추가적인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습니다.

* 만실 등의 이유로 업그레이드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그 차액만큼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다른 체인과는 달리, Ambassador 멤버쉽의 경우, 무조건적인 업그레이드가 보장되기 때문입니다.

 

Ambassdor Complimentary Weekned Night Certificate, 일명 BOGOF(Buy One Get One Free) 주말 연박권 : 인터컨티넨탈에서 주말(금토일)숙박시 1박 요금 + 이 바우쳐로 숙박할 수 있습니다. 재작년까지는 거래가 가능했던 바우쳐로, 거래가 불가능한 지금, 대략 가치를 90,000정도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고가의 호텔에서 이용시 그 효용은 몇 배가 될 수 있습니다. 1박에 $400불 이상하는 홍콩이나 뉴욕, 파리 혹은 더 비싼 보라보라 등지에서 이용한다면 최상일 것입니다. 주의할 점은 이슬람 지역에서는 주말을 목금토로 카운팅 할 수 있습니다. 호텔에 따로 문의하셔야 할 것입니다. 이 연박권을 이용한 예약은 반드시 다음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
http://www.ihg.com/intercontinental/hotels/gb/en/global/pcr/ambassador/free-weekend?ratePreferences=IBAMB



 

 뉴욕에서 이용했던 <필자의 예시>를 봅시다.

 상기 연박권 예약 링크로 Intercontinental New York Barclay 의 예약 화면을 띄우면 일단 이렇습니다.

 


사진의 가격은 제가 예약할 때의 가격보다는 약간 저렴하군요. 저의 당시 목표는 친구와 둘이서 묵을 제일 하단의 1 bedroom suite with two beds(당시 $569++) 였습니다. 그것을 위해 가장 기본룸인 최상단의 1 king bed superior(당시 $309 ++)를 예약하는 것은 조금 가능성이 희박해 보였고, 일단 1 king bed executive (당시 $369++) 를 예약하자, 자동으로 예약 상황에서 Ambassador 혜택으로 1 bedroom 1king bed suite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여기에서 저는 추가로 Barclay호텔에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와 뉴욕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고 싶다. 2 bed suite가 필요하다라는 내용으로 장황하게 글을 써보냈고, 답신으로 가능하면 해주겠다 하지만, 호텔에 해당 룸이 6개뿐이라서 확신은 못한다라고 답장을 받았습니다. 그냥 잘 부탁한다고 한 번 더 답장을 보내고서 시간을 기다리자, 출국 2주 전 정도에 원하던 1 bedroom suite with two beds로 confirm을 받았습니다.


결과는 당시 Best available rate가 1박에 $569++ 이었던 객실에, 주말 2박을 $369 ++에 BOGOF 사용하고 묵을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 환산 가격은 20만원이 채 되질 않았죠.

-> 링크 참조 (http://spaciouswill.egloos.com/3076901)

 



<3> 갱신

Ambassador는 2년차부터 갱신이 신규와는 다른 조건으로 이루어집니다.

갱신 역시 신규처럼 호텔프론트에서라면 $150에, 추가 혜택과 환율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만,

홈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은 옵션이 있습니다.

A. $150에 renew 하고 10,000 포인트 바우쳐를 받는다. (신규보다 $50 저렴)

B.$200에 renew 하고 15,000 포인트 바우쳐를 받는다. 앞으로 1년간 포인트 이용 숙박 시 10%를 돌려받는다.

 (이 돌려받는 포인트는 100,000을 넘을 수 없음. 1년 간 100만 포인트 이상 사용한다는 것이므로 의미없는 제한일 것 같습니다 ^^.)

C. 24,000 포인트로 renew하고 5,000 포인트 바우쳐를 받는다.


포인트의 값어치를 얼마로 두냐, 올해 포인트 숙박 계획이 어떻게 되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선택입니다. 현재 Points & Cash로 가장 포인트를 싸게 구매한다면 10,000 포인트에 $70 이지만, 과거에 비해 포인트 인플레가 있어, 필자는 실제 가치가 1포인트당 5원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의견을 따르신다면, C가 가장 저렴한 방법이 됩니다만, 포인트를 구매하셔야할 정도로 모자라거나 올해 사용해야한다면 A가 답입니다. 그리고 올해 포인트 숙박 예정이 많다면(제 기준으로 50,000이상 사용한다면) B가 답입니다.


덧글

  • 2016/10/16 12:16 # 삭제 답글

    이런 신세계가!ㅎ 계속 노보텔과홀리데이인을 쓰고있는 저에게는 깜놀할 자료네요. 어마 복잡한듯ㅠ
댓글 입력 영역